본문 바로가기
뉴스

신창원 출소일 출소할수있을까?

by soonwin 2020. 10. 9.


어릴적 신창원의 탈옥 소식을 뉴스로 보았던게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조두순의 출소날이 얼마남지않아 신창원의 출소날도 궁금해졌다

우선 신창원의 프로필을 알아보자.

신창원은 1967년생이다 출생지는 전북이고 174cm 67kg 탄탄하고 슬림한 몸을 가지고 있다

4남 1년중 4째로 태어났다고 한다

어릴적 신창원은 지독한 가난의 고통을 겪었다고한다

어머니가 간암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고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신창원은 아버지에게 잦은 가정폭력을 겪고 계모로부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학교생활에도 적응을 하지 못하고 초등학교 시절 부터 가출을 하였다

결국 중학교에 진학 한지 3달만에 퇴학을 당했다고 한다


신창원의 유명한 일화로 초등학교시절 5학년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새끼야 돈 안가져왔는데 뭐하러 학교와, 빨리 꺼져!" 라는 막말을 듣고 자신의 마음 속에

악마가 태어났음을 느끼고 어둠을 품게 되었다고 한다



요즘같은 시대에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지만 내가 어릴적만해도 종종 학생들을 차별하고

돈을 받는 선생들이 있었다.

다시 신창원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런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신창원은 범죄의 유혹에 쉽게 빠져들었고 남의 밭과 가게에서 먹을것음 훔쳐먹고 닭, 수박 서리를 하기 시작한게 도둑 인생의 시작이 되었다고 한다


그러다 14살때 처음으로 경찰서에 끌려갔는데 신창원의 아버지가 끌고 경찰서로 끌고

간 것 이였다. 아들의 버르장머리를 고친답시고 경찰관들도 훈방조치한 신창원을 굳이 다시 경찰서로 끌고 와 소년원에 넣어달라고 사정하여 소년원에 가게 된것이다

이를 계기로 신창원의 인생은 망가졌다 소년원을 계기로 감옥에 한번씩 다녀올때마다

그의 범죄는 대담해졌으며 결국 강력 범죄 까지 저지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서울에서 고향 선후배 4명과 슈퍼마켓,금은방 등에서 강도행각을 벌이다

문구점을 운영하는 피해자를 살해하게 된다 이후에 강도살인치사죄 로 무기징역을 받았다

1994년 부산교도로소로 이감되어 복역하다 1997년 1월 탈옥을 저질렀다


노역 작업 도중 손에넣은 작은 실톱날 조각으로 하루에 20분씩 무려 4개월간 화장실 쇠창살을 몰래 조금씩 그어 마침내 지름 1.5cm의 쇠창살 2개를 끊고 감옥을 빠져나와 외벽 환기통을 타고 1층으로 내려왔다고 한다



철담장 밑 언 땅을 파내어 공사장으로 들어간후 공사장에서 밧줄을 주워 타고 외부로 통하는 공사장 펜스를 넘어 교도소를 빠져나갔다고 한다

빠져나가는데 1시간 30분정도 밖에 걸리지않았다고 한다 탈옥을한 신창원은

자전거를 훔쳐 구포사거리까지 간 뒤 택시를 타고 서울로 잠입했다



이후 2년 6개월간 도주를 계속하였으며 도주를 하는 동안 빈집들을 털며 훔친 현금으로 생활을하고 훔친 차를 이용하여 도주를 했다고 한다 그렇게 도망다니는 동안 경찰의 추격을 따돌린것만 6번.. 이 일 로 해당지역 경찰서 직급이 높은사람들의 목이 많이 날아갔다고 한다


신창원의 현상금은 1000만원에서 5000만원이 넘었고 이는 당시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래 사상 최고액 현상금이였다



1999년 전라남도 순천시 한 아파트에서 가스레인지 수리공은 우연히 의뢰받은 집을 수리하다 신창원을 보았는데 신창원인지 아닌지 확일을 위해 다시 그집으로 들어가 신창원의 얼굴을 확인후 경찰에 신고하였다 심지어 부동산에 들어가 그집이 여자의 명의로 된건지 확인까지 했다고 한다..(대단하다......) 그렇게 신창원은 검거되었다



검거된 신창원은 당시 입었던 니트 셔츠가 회제가 되었고 이 셔츠는 "신창원 티셔츠" 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유행을 했다

검거된 뒤 징역 22년 6개월이 추가되었고 흉악범들이 수감되어있는 청송교도소 독방에 수감되었다고 한다.



수감생활을 하던 신창원은 2004년에 고입,대입 검정고시에 연이어 합격하기도 했고 탈옥 사건 이후로 모범수로 지내고 있는듯 하다, 2011년 감옥에서 목을 매어 자살을 시도했다 그 이유는 자살시도 한달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것에 영향을 받은듯 하다고 한다

어릴적 아버지에게 사랑을 못받고 미움만 받아, 복역 초기에는 자신에게 신경쓰지 않는 아버지에게 불많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다시 감옥에 돌아간뒤로 그를 찾아온건 아버지 뿐 이였다고 한다 자살시도 후 저산소증으로 상당히 위중했으나 얼마 후 의식을 회복했고 생명엔 지장이 없다고 한다



신창원은 현재도 무기징역으로 수감중인상태이고, 절대 감옥에서 나올일은 없을 듯 하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화재 아르누보아파트 내부상황 문자 유출  (0) 2020.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