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gi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설치 안해도 된다!

by soonwin 2020. 10. 7.



gif 용량 줄이기!


간혹 게시물을 올릴때 움짤을 올리고싶은데

움짤 파일의 용량이커서 안올라갈때가 있죠??

그럴때 올리고싶어도 못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티스토리같은 경우는 한 장당 최대 10MB 까지만 올릴수 있어서

움짤 용량이 조금 높은것은 올릴수가 없죠



용량이 큰 움짤 같은경우에는 모바일로 볼려고할때

많은 데이터가 소비될수도 있고 바로바로 움짤이 뜨지 않을때가

종종 있었을 겁니다


이럴때 보통 알씨프로그램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GIF 용량 크기를

줄이곤 할텐데요,

프로그램 설치할때 나도 모르게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될수도있고

이상한 광고들이 뜰수도있고 해서 저도 아무 프로그램이나 설치하지 않는데요


저처럼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않고 용량을 줄이고싶으신분들을 위해

좋은 홈페이지가 있어서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바로 iloveimg 사이트 인데요, 화질 변화없이 gif용량을 줄일수도있고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용량을 줄일려고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확인만 눌러주면 끝!

아주 편리한 홈페이지 입니다!

사이트 링크는 맨아래에 적어둘테니 들어가보세요!


이제 제가 작업할 움짤을 용량 크기를 확인해보고 직접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원본 gif 파일의 용량 입니다.

2.86MB인데요


이제 순서에 맞게 진행해주시면되고 제가 알려드린데로

잘 따라오시면 쉽게 따라하실수 있으실겁니다!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이미지 압축"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미지 압축으로 들어가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여러 이미지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에 두개에 아이콘이있는데

저기서는 나의 구글드라이브,드롭박스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있는 "여러 이미지 압축" 을 클릭해주시게 되면

바로 진행이 됩니다.



이미지 압축을 시작하고 완료가 되면



이미지 압축이 끝나게되면 선택했던 이미지 용량이 얼만큼

줄었는지 확인할수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이미지는

2.86 MB에서 1.34 MB로 줄었네요!



용량 줄어든걸 확인 하셨으면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내가 원하는 컴퓨터 경로에 저장해서 사용하시면 끝!

간단하죠??


자 여기서 제가 선택한 파일의 용량이 반절넘게 줄어들었는데

화질이 많이 떨어졌을까 걱정되는데요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게 제가 작업할려고했던 원본 GIF 파일 입니다

(광수님 너무 재밌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용량을 줄인 GIF입니다

원본 파일과 화질차이 거의 없이 깔끔하게 용량이 줄어든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30초도 안걸리는 간단한 작업입니다ㅎㅎ

이상 저는 사이트 주소를 알려드리고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iloveimg.com/ko


△ gif 용량 줄이기 홈페이지

댓글